자전거 자물쇠(번호키 비밀번호) 푸는법 여는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전거 자물쇠(번호키 비밀번호) 푸는법 여는법 알아보기

자전거 자물쇠(번호키 비밀번호) 푸는법 여는법 알아보겠습니다.

 

 

▶ 비밀번호가 걸린 자물쇠를 열 수 있나요?

일부 자물쇠는 열 수 있을 수 있어도 모든 자물쇠를 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어떻게 비밀번호가 걸린 자물쇠를 푸나요?

양끝을 세게 잡아당기면서 푸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비밀번호가 달린 자물쇠를 쉽게 풀 수 있을까요?


자전거 자물쇠(번호키 비밀번호) 푸는법 여는법

사람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자전거를 타는데요 경제적이며(고장이 나지 않을 경우) 나름대로 빠른 속도로 인해 근거리를 이동하는데 제격이다보니 다른 장비들이 발전함에도 불구하고 자전거의 수요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저 역시 회사 출퇴근을 할때 일부 구간을 자전거로 이동하는 사람으로서 경제적이기 보다는 10분정도 해당 구간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이유때문에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경제적으로 생각하면 자전거가 매일타는 입장에서는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자전거를 탑승하며 프레임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한번 이상 교체했기 때문에 실제 자전거 구매 가격보다 더 나온 상황입니다.  자전거를 한번 구매하면 소모성 부품이 고장나다보니 교체를 해주며 탑승하다보면 적어도 버스비 대비 1/3정도는 나가게 마련이니까요. 

 


- 자전거 분실의 위험

자전거를 탑승하게 되면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분실의 위험일 것입니다. 서울이야 그냥 따릉이를 이용하면 된다쳐도 다른 지역은 공공대여 자전거가 없으니까 말이죠. 제가 사는 지역 역시 그러한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아 개인 자전거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는데 이를 이유로 자물쇠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자물쇠는 크게 두 종류가 있는데 키를 이용하는 자물쇠와 비밀번호를 돌려 이용하는 자물쇠입니다. 키를 이용하는 자물쇠는 말 그대로 키를 잃어버리거나 키가 부러지면 난감한 상황에 빠질 수 있는데 저는 키가 부러져서 난감한 상황에 빠진 적이 있었지만 끝 부분이 조금 튀어나온 관계로 펜치를 이용하여 꺼낸 경험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비오는날 키가 맞았음에도 마찰때문에 자물쇠가 열리지 않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겠죠.

반면에 비밀번호를 돌려 이용하는 자물쇠는 이러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장시간 이용하지 않았을때 다시 이용하려고 하면 비밀번호를 몰라 자물쇠를 풀지 못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자물쇠를 푸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 비밀번호가 달린 자물쇠를 풀 수 있는 조건

자전거 자물쇠는 100% 돌리는 방식의 자물쇠인데요 이 자물쇠를 풀기 위해서는 특별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자물쇠 양끝을 최대로 잡아당겼을때 오른쪽 끝번호부터 하나씩 돌리면서 다른 번호와 다르게 혼자 느낌이 다른 번호를 찾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물쇠가 해당 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요즘 나오는 신형 자물쇠는 감각이 다르지 않도록 모든 자물쇠의 감각을 동일하게 설정하여 이러한 방법이 통하지 않게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 방법 외에는 비밀번호가 달린 자물쇠를 풀 수 있는 조건은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 조금 무식한 방법이기도 하며 도로 한복판에서 하다가는 자전거 절도범으로 오해를 살 확률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가까운 아파트 자전거 보관소가 아닌 도로의 자전거 주차장에 묶여 있는 자전거는 대부분 절단기를 가져와서 끊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동일하게 절도범 의심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이긴 합니다.

 

 

자전거 자물쇠(번호키 비밀번호) 푸는법 여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신형 자물쇠는 못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