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클라이언트 친구목록(친구창) 오류 버그 증상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클라이언트 친구목록(친구창) 오류 버그 증상 해결 방법

롤 클라이언트 친구목록(친구창) 오류 버그 증상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롤 친구목록은 왜 맛이 가나요?

명확하게 밝혀진 부분은 없습니다.

▶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롤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함으로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게임화면을 통해 직접 확인한 내용입니다.


롤 클라이언트 친구목록(친구창) 오류 버그 증상 해결 방법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중 1위를 달리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를 시즌3부터 지금까지 하면서 잠시 쉬는 타임도 가졌지만 지금은 어찌되었든 다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집에서 개인적인 업무가 있어 게임을 하지 않고 해당 업무를 해야 하는데 자꾸 게임에 눈이 돌아가니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들어 이상하게 게임을 하다보면 클라이언트 내에서 친구창이 뜨지 않는 오류(버그)가 나타나는데 크게 두가지 형태로 나타나곤 합니다. 로그인을 하자마자 친구목록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게임을 끝내고 다시 롤 클라이언트로 돌아가면 친구목록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 롤 클라이언트는 왜 오류가 발생하는가? 해결법은?

사실 이 문제에 대한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아 아마 해당 내용을 포스팅하는 분들 중 원인을 아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오로지 해결법만 있을 뿐입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로 원인은 모르는데 매번 발생하는 증상이 아니고 간혹 발생하는 증상이다보니 은근히 짜증이 밀려오죠.


게임을 들어가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런식으로 친구목록이 나타나지 않으며 게임 시작과 같은 다른 버튼을 눌러도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건 오류를 고치거나 로그아웃을 한 뒤 다시 로그인하는 방법인데 해결법을 모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법은 간단한데요 작업표시줄 마우스 우클릭 후 작업관리자를 켜고 가장 큰 메모리를 사용하는 LeagueClientUxRender.exe 파일을 찾아 작업을 끝냅니다. 밑에 보시면 동일한 프로세스가 하나 더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작업 끝내기 혹은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 무엇을 선택하셔도 결과는 같습니다.


프로세스가 종료되며 롤 로딩이 다시 진행됩니다.


롤 클라이언트가 다시 실행되며 친구목록이 원래대로 표시됩니다. 이 상태로 본인이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롤 클라이언트 친구목록(친구창) 오류 버그 증상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며 팁정도로 알아두시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