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근육(앞 옆 뒤쪽) 뭉침 및 통증 떨림 증상 원인 및 푸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허벅지 근육(앞 옆 뒤쪽) 뭉침 및 통증 떨림 증상 원인 및 푸는법

허벅지 근육(앞 옆 뒤쪽) 뭉침 및 통증 떨림 증상 원인 및 푸는법 알아보겠습니다.

 

 

▶ 허벅지 근육통은 왜 발생하나요?

혹시 갑작스럽게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셨나요?

▶ 허벅지 근육통은 어떻게 푸나요?

당분간 몸을 쓰지 말고 적딩히 쉬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허벅지 근육(앞 옆 뒤쪽) 뭉침 및 통증 떨림 증상 원인 및 푸는법

여러분은 평소에 얼마나 걷고 운동을 하시나요? 저는 사무직임과 동시에 일정부분 고객 서비스를 해야 하는 입장이다보니 일반 사무직보다는 운동량이 좀 더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요즘 몇몇 걷기로 수익을 내는 앱테크에 있어서 해당 기준이 1만이긴 하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수준으로 걷고 있습니다.

 

 

하지만 걷는것과 운동을 하는 것은 다르다고 할까요? 갑자기 무거운 것을 들고 이동을 해야 할때나 힘을 써야 할 일이 있다면 그 상황에서는 걷는 것 과는 또 다른 부위를 이용해 몸을 사용하게 되며 해당 케이스는 십중팔구 몸에 알배김 현상이 찾아오게 마련입니다. 특히 다리쪽을 많이 사용했다면 허벅지 근육과 같은 곳에 알이 배기고 뭉치게 되어 다음날이 되면 통증이 찾아오게 되는 것이죠.


- 허벅지 근육 뭉침 및 통증 떨림 현상 왜?

위에서 무리한 행동을 통해 통증과 알배김 증상이 찾아온다고 했는데 해당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체력검사와 등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체력검사 중에서도 1.5km 혹은 3km 달리기를 하게 되면 허벅지 근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평소 오르지 않던 산을 특수한 이유로(단합대회 및 회사의 요구 등) 오르내리게 되면 다리 허벅지에 알이 배길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걷는 것 외에 다른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제작년쯤 회사에서 친목을 도모한다는 이유로 반 강제적으로 산에 올라갔다온 적이 있었습니다. 해발 6~700m 정도로 높은 산은 아니었는데 아무것도 아닌것에서 경쟁을 한답시고 되도 않는 몸으로 상위권을 유지한 뒤 결국 선두에서 산을 오르고 다음날부터 몇일간 다리 통증으로 고생을 한 적이 있습니다.


- 허벅지 근육 통증은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

강제적인 행동으로 인해 알이 배기고 근육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해당 문제는 하루만에 가라앉지 않으며 최소 3일 이상 증상이 지속됩니다. 걷기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채 시간만 보내다 갑작스럽게 위와 같은 행동을 하게 되면 증상은 더 길어져 최대 일주일정도 지속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허벅지 근육 통증의 원인은?

허벅지는 크게 뒤쪽 허벅지에 존재하는 슬괴근 / 앞쪽에 있는 대퇴사두근 / 안쪽에는 내전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당 근육들이 파열되거나 근육섬유가 찢어져 통증과 뭉침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뭔가에 의한 외부요인으로 통증이 생기지 않았다면 100% 여기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 허벅지 근육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일단 문제가 발생했다면 무조건 해당 부위에 무리가 안가게끔 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예로는 휴식을 들 수 있겠죠. 휴식을 하는 방법도 몇가지가 있는데 아무것도 모르겠다 싶으면 말 그대로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 일주일 이내로 자연스럽게 회복이 이루어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통증을 가라앉게 하기 위해서는 근육이 뭉치거나 통증이 생긴 부위를 주기적으로 주물러줘야 하며 반신욕을 하는 것이 어느정도 도움이 되며 반신욕을 할 상황이 못된다면 따뜻한 물이 들어있는 물주머니 같은 것으로 온찜질을 해주셔도 도비니다. 그리고 음식도 어느정도 가려 먹어야 하는데 기름지거나 짠 음식 등 몸에 해롭다고 여겨지는 음식을 통증을 가라앉히는 기간만이라도 피해줘야 하루라도 더 빨리 통증이 가라앉게 됩니다.

 

 

허벅지 근육(앞 옆 뒤쪽) 뭉침 및 통증 떨림 증상 원인 및 푸는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무조건 쉬는 것이 최곱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