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손톱 옆 고름(생인손) 원인 및 치료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손가락 손톱 옆 고름(생인손) 원인 및 치료 방법

손가락 손톱 옆 고름(생인손) 원인 및 치료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생인손이 무엇인가요?

손톱을 자주 물어 뜯는 사람에게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 생인손은 어떻게 예방하나요?

손톱깎이 사용을 생활화 해야 하며 절대 손톱 주위 가시래기들을 뜯지 말아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경험담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손가락 손톱 옆 고름(생인손) 원인 및 치료 방법

여러분의 손톱은 현재 어떠한 모양을 하고 계십니까? 저는 손톱이 별로 이쁘다고 할 수는 없는 상황인데 현재는 아니지만 불과작년까지만 해도 손톱을 입으로 자주 물어뜯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시도때도 없이 손톱을 물어뜯어 손톱이 상당히 보기 안좋은 상황이 계속된 적이 있었습니다.

 

 

손톱을 물어뜯는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게 고쳐지지 않는 습관으로서 성인이 되어서 일을 하다 주위를 살짝만 둘러봐도 손톱이 고르지 못한 사람들을 비교적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재직중인 회사에 있는 사람들 중 몇명이 그런 손톱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손톱을 물어 뜯는것도 몇번 본적이 있습니다.

 

 

- 생인손(조갑주위염) 증상 및 원인은?

손톱 주변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살이 삐죽삐죽 튀어나오고 균형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뜯게 되면 듣을때만 해도 왠지 모를 쾌감(?)이 생기다보니 손톱을 물어뜯는것과 비슷하게 이것을 뜯는 사람들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그런데 손톱을 뜯을때와는 다르게 이걸 이렇게 뜯다보면 갑자기 손톱 주위가 붓고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그곳으로 세균이 들어가 고름이 나오고 조갑주위염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는 것이 최종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 생인손 치료를 위한 방법으로는?

생인손은 그 원인이 손톱을 물어뜯어 손톱 균형이 불규칙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이다보니 손톱깎이를 이용하는 습관을 들여 손톱을 물어뜯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해당 행위를 하지 않는 사람이 생인손에 해당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말은 곧 손톱을 물어뜯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건데 손톱 주변 보습을 위해 핸드크림등을 수시로 발라주거나 매니큐어를 발라 손톱을 뜯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톱에 약을 발라 물어뜯으면 이상한 맛이 나게 만든 제품도 있으므로 정 안된다면 이런거라도 이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름이 나오더라도 후시딘과 같은 연고를 바른 뒤 1~2주 정도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므로 증상이 크지 않는 이상 병원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손가락 손톱 옆 고름(생인손) 원인 및 치료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며 방법이 없을 정도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병원을 찾아 진찰을 하고 치료를 받는 편이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