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마디 튀어나옴 및 굵어짐 원인 및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손가락 마디 튀어나옴 및 굵어짐 원인 및 해결법

손가락 마디 튀어나옴 및 굵어짐 원인 및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손가락 마디가 왜 굵어지나요?

외부충격 및 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굵어진 손가락 마디를 해결할 수 있나요?

찜질 이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 방문 후 치료를 해보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 정보 글입니다.


손가락 마디 튀어나옴 및 굵어짐 원인 및 해결법

사람들이 살면서 일정하게 모두 동일한 삶을 사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는 운동선수가 되고 누구는 일반 회사원이 되며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지고 생활하게 되는데 그러다보면 몸을 쓰는일 머리를 쓰는일 등 직업에 따라 몸을 쓰는 난이도도 달라지게 되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는 사람인데 반은 몸으로 뛰는 업무이고 반은 사무직을 겸하고 있습니다. 일이 없을때는 사무업무를 보다가 일이 생기면 몸으로 뛰는 업무를 하게 되는데 저는 도대체 어느직군에 속하는 걸까요? 이런식으로 일을 하다보면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손가락 마디가 튀어나오거나 굵어지는 증상은 컴퓨터를 오래 한다고 나타나는 증상은 아닙니다. 그러면 사무직 계열 사람들은 전부 손가락이 굵어졌게요? 그래서 어떠한 상황에서 손가락이 굵어지는지 원인과 해결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는 원인


1. 손가락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졌을때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려면 과연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까요? 피아니스트 / 헤어 디자이너 / 컴퓨터 프로그래머 등의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손가락을 다른 직업보다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며 그로 인해 확률적으로 손가락이 굵어질 수 있습니다.


2. 손가락 꺾는 습관

예전 학창시절에 손가락을 꺾어 소리를 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거나 뽐내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해당 소리는 관절 속 기포가 터지며 발생하는 소리이며 잘못된 습관 중 하나로서 힘줄에 무리가 가고 관절에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입니다.  

 


3. 게임 중독(PC 게임)

요즘은 모바일 게임이 대세다보니 PC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게이머 비유롤 따질 경우 그리 많지는 않은데 10년전으로만 돌아가도 PC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았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 장시간 쉬지 않고 게임을 하다보니 손가락이 붓거나 굵어지고 손목터널증후군같은 다른 질병도 같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대상포진

손가락이 이유 없이 굵어졌다면 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낮아졌을때 피부로 올라오는 증상 중 하나인데 아무 이유없이 굵어지고 통증이 발생한다면 이 부분에 대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 굵어진 손가락 마디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손가락이 굵어졌다는 것은 대부분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냉찜질과 온찜질을 번갈아가며 손가락 통증을 줄이고 자극을 주지 않으며 손을 원래대로 회복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굵어진 손가락 마디가 장기간 유지되면 수술적 치료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 가격이 적지 않게 들어가는 편입니다. 

 

손가락 한마디를 치료하는데 드는 수술비용은 부분적으로 진행하게 되면 가격이 50만원수준으로 낮아지지만 전체적으로 진행하면 약 80만원선으로 적은 편은 아닙니다.

 

 

손가락 마디 튀어나옴 및 굵어짐 원인 및 해결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손가락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