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정기과금 및 결제내역 조회 확인하기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이니시스 정기과금 및 결제내역 조회 확인하기

이니시스 정기과금 및 결제내역 조회 확인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정기과금 문자는 왜 오나요?

어딘가에 정기구독을 신청했을때 매달 오게 됩니다.

▶ 정기과금을 신청하지 않아도 문자가 올 수 있나요?

예스맨인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정기구독을 신청하여 문자가 올 수 있습니다.

 

 

본인의 결제내역을 늘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니시스 정기과금 및 결제내역 조회 확인하는 방법

여러분은 결제 많이 하십니까? 결제중에서는 물건을 구매하는 일반적인 1회성의 결제가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그 외에 자동이체 혹은 카드납부처럼 한번 결제를 걸어놓으면 매달 결제가 이루어지는 정기구독방식의 결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공과금(통신비,관리비 등)이 있겠죠.

그런데 이러한 공과금 외에도 정기적으로 뭔가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은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할때도 정기적으로 결제하여 오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본인이 결제를 하지 않았다고 생각되는 내역에 대해 결제가 이루어져 정기구독(정기과금)이 되는 것을 늦게 안 경우입니다. 해당 내역은 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는데 어떻게 보는 것일까요? 

 

 

- 본인이 무엇을 결제(당)했는지 확인해보자

본인도 모르는 결제문자가 날아온다면 본인이 어떠한 서비스를 진행했을때 아무 생각없이 다음다음을 누르는 예스맨인지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아니면 한달 무료이용 이후 자동결제된다는 부분을 잘 확인하지 않았든지 말이죠.

 



이런식으로 문자로 정기과금이라는 메세지가 날아오는데 이거만 봐선 어떠한 부분에서 정기과금이 되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본인의 결제상태를 확인하여 무슨 결제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확인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KG 이니시스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결제내역조회를 누릅니다. 


본인의 결제수단을 조회해야 하는데 저는 시뇽카드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결제수단 및 결제일자를 선택하고 본인의 카드번호를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에 체크한 뒤 조회하기를 누르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조회 결과가 나오는데 이상하게 본인꺼가 아닌 다른사람꺼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제가 이러한 결제금액이 리스트에 존재하지 않거든요. 카드번호를 제대로 다시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버그가 아닐까 싶은데 굳이 나와 상관없는 일이기에 그냥 넘어가기로 하고 우측 영수증 보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영수증 보기를 누른 뒤 혹시나 해서 12400원에 대한 조회를 해봤는데 당연히 본인의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이니시스 결제내역이 없어서 뜨지 않는 것은 알겠지만 뭔 시스템이 남의것도 보여주고 이렇게 생겨먹은걸까요?

 

 

이니시스 정기과금 및 결제내역 조회 확인하는 방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남의 정보를 왜 보여주는지 미스테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