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송금 수수료 무료면제(무료) 횟수 기준 얼마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토스 송금 수수료 무료면제(무료) 횟수 기준 얼마

토스 송금 수수료 무료면제(무료) 횟수 기준 얼마인지 고객센터 공식답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송금 수수료는 몇회까지 무료인가요?

월 10회까지 무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 송금 10회를 넘어가면 어떻게 되나요?

11회부터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 내용은 토스(TOSS) 고객센터 공식답변을 통해 알아본 내용입니다.


토스 송금 수수료 무료면제(무료) 횟수 기준 얼마

대한민국 인터넷은행은 K뱅크 그리고 카카오뱅크가 있으며 2021년 7월에 토스(TOSS)가 인터넷 은행 3호로 출격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비인가를 받아내고 아마 한창 준비중일텐데 그로인해 고객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많이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벤트에 많이 참가했지만 현재 대부분의 이벤트가 축소되었거나 사라졌으며 만보기 이외에는 별 쓸만한 이벤트는 남아있지 않는 거 같습니다.

토스는 현재 인터넷 은행으로서의 예비인가만 받아놓은 상태이며 실제 기능은 송금 기능밖에 없습니다. 물론 다른 서비스 기능들이 많이 있지만 은행으로서의 오리지날 기능은 송금 기능밖에 없죠. 그나마 토스계좌는 실제 은행계좌가 아닌 전화번호를 이용한 토스전용계좌로서 아직까지는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어쨌든 곧 은행으로 변하게 될 토스 송금은 얼마나 수수료가 붙으며 무제한 무료인 부분도 있을까요? 

 

 

- 토스 송금시 수수료는 무료일까?

토스 앱을 통한 송금시 수수료는 현재로선 100% 무료는 아니며 일부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물론 토스가 인터넷은행이 된다면 카카오뱅크처럼 모든 입출금에 대해 무료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지만 어쨌든 현재로선 100% 무료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스 송금 수수료 조건은 고객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우측 하단 전체를 누르고 상단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서 송금 항목을 누릅니다.


'토스 송금 수수료 정책을 알려주세요' 내용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좌송금 : 월 10회 무료(11회부터 건당 500원)
◎ 연락처 송금 : 무제한 무료
◎ 토스머니 충전하기 : 무제한 무료

총 3가지 내역에 대해서 정책이 적용되어 있는데 계좌송금이 11회부터 500원이라는 금액이 들어가는데 대부분의 은행들이 기본조건만 맞추면 송금 수수료가 무료인데 이걸 11회를 넘게 사용하며 수수료를 내면서까지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 연락처 송금은 토스머니를 말하는거겠죠?


송금/결제 한도도 볼 수 있는데요 일반 회원은 1일 50만원의 송금제한이 있으며 추가인증을 마쳐도 1회에 200만원 / 1일당 1,000만원으로 그렇게 크지 않은 금액입니다. 그리고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금액이 상당부분 줄어든 월 30만원이라는 금액(출금 한도 10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결제 역시 마찬가지로 일정부분 제한되어 있는건 동일합니다.

 

 

토스 송금 수수료 무료면제(무료) 횟수 기준 얼마인지 공식답변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 2월 기준이며 인터넷 은행으로 변할 경우 정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