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신생아) 눈초점 및 눈보이는 시기 걱정된다면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아기(신생아) 눈초점 및 눈보이는 시기 걱정된다면

아기(신생아) 눈초점 및 눈보이는 시기 걱정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신생아는 눈이 언제부터 보이나요?

정확하게 사물을 구별할 수 있는 시기는 12개월이 넘어서입니다.

▶ 신생아는 초점이 왜 안맞나요?

시력이 맞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아기(신생아) 눈초점 및 눈보이는 시기 걱정된다면



대한민국 출산율이 점점 낮아져만 가는데 그 이면에는 혼인률이 낮아지는것도 한몫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점점 오르고 안정된 직장의 자리는 모자란데다가 연애따로 결혼따로를 외치는 사람들, 그리고 결혼을 하지 않아도 예전과는 다르게 즐길거리가 많아진 지금은 아이를 낳아봐야 손해라는 인식이 크다보니 출산율이 낮아지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러한 와중에도 생활형편이 조금 나은 사람들은 여전히 출산을 하고 있는데 사실 출산을 못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아기를 키우는데 들어가는 돈이 만만치 않아서일 겁니다. 저 역시 조금은 생활형편이 나아졌기에 곧 와이프의 출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몇달 후면 아이가 태어날텐데 갓 태어난 아이는 눈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초점이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얼마나 되어야 정상으로 돌아올까요?

 

 

신생아 눈보이는 시기는 언제?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아는 신체기관이 성숙하지 못해 눈의 초점은 물론이고 눈도 제대로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갓태어났을때 - 시력이 0.01 정도로 매우 좋지 않으며 밝고 어두움정도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생후 1~2개월 - 0.01 ~ 0.02 정도로 살짝 좋아지지만 여전히 사물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생후 3~5개월 - 시력이 0.03 ~ 0.05 정도로 좋아지며 사물의 윤곽이 보이고 색을 구분할 줄 알게 됩니다. 
생후 6~8개월 - 시력이 0.1 정도로 상당히 좋아집니다. 사람의 구분 및 거리의 측정이 가능해집니다.
생후 12개월 - 시력이 0.2 ~ 0.2 정도로 올라갑니다. 보이는게 많아짐에 따라 행동반경도 넓어집니다.

신생아 시절부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눈의 시력이 좋아지게 되는데 눈이 보이는 시기는 생후 3개월 이후라고 볼 수 있지만 정확하게 사물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생후 6개월정도는 되어야만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생아 눈초점이 안맞는다면?

신생아 눈초점은 태어나서는 시력이 좋지 않아 맞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아기가 커가는 상황이 아기마다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조금 늦게 눈초점이 맞춰질 수는 있습니다. 생후 3개월부터 모빌을 통해 사물을 구분하게끔 해줘야 시력이 조금 더 빨리 좋아질 수 있는데 주로 흑백모빌은 60~70일 / 컬러모빌은 3개월~100일 전후로 사용하면 됩니다.

눈초점은 빠르면 4주부터 맞춰지며 늦어도 3개월 전에는 거의다 맞춰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6개월이상이 되어도 눈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는다면 사시 혹은 시력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으므로 스스로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안과를 통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신생아) 눈초점 및 눈보이는 시기 걱정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우리 아이에게는 별 일이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