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낮잠 시간 및 효과 얼마나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적정 낮잠 시간 및 효과 얼마나

적정 낮잠 시간 및 효과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낮잠은 얼마나 자야 하나요?

최대 1시간 이상 자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 낮잠을 자주 자는 것이 좋은가요?

낮잠을 자주 자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정보입니다.

 

적정 낮잠 시간 및 효과 얼마나


여러분들은 낮잠을 자주 자나요? 저는 점심을 먹고 30분정도 낮잠을 자거나 생활이 조금 힘들어 너무 피곤하면 낮잠이 아닌 저녁 쪽잠을 자곤 합니다. 그렇지 않고 평일 내내 잠을 자지 못했다면 주말에 잠을 몰아자기도 하는데 희한한게 몰아자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고 아니라는 의견도 있을정도로 어느정도 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낮잠 혹은 쪽잠을 자는 것은 대부분 좋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언제 어떻게 얼마나 잠을 자야 좋은건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낮잠은 언제 자야 하나요?


저처럼 저녁 쪽잠을 자게 되면 생체리듬이 깨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낮잠은 말 그대로 해가 뜬 낮에 자야 합니다. 낮이라고 하는 시간대는 대부분 점심을 먹고 난 뒤 남은 시간에 잠을 잘텐데 시간에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아침과 저녁이 아니라면 점심시간이 아니더라도 굳이 큰 상관은 없습니다.

 

 

낮잠은 얼마나 자야 하나요?


낮잠을 잘때는 가능하면 최대 30분 이상 자는 것을 금해야 하는데 간혹 점심시간이 빠른 회사에 재직중인 경우 12시 전에 점심식사를 해결하고 돌아와 1시까지 잠을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낮잠은 적정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렇게 1시간 혹은 그 이상 낮잠을 자게 되면 깊은 잠을 자는 렘수면 단계에 들어가게 되어 한동안 멍하고 개운하지 않은 상태가 지속될 수 있어 가능하면 낮잠은 30분내외로 자는 것이 좋습니다.

 

낮잠은 어떠한 효과가 있나요?


낮잠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양한데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심장마비 뇌졸중 위험 개선
◎ 고혈압 개선
◎ 학습력 & 기억력 향상
◎ 창의력 향상
◎ 비만 방지
◎ 정신적 안정
◎ 스트레스 해소
◎ 피부 미용

낮잠을 자게 되므로 발생하는 효과는 10여가지정도 되는데 대부분 뇌와 몸에 휴식을 취해줌으로서 발생하게 되는 효과라 할 수 있으며 피부 근육이 개선되는 안티에이징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정 낮잠 시간 및 효과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적절한 낮잠과 휴식을 통해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