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유로진 정관수술 진행 후기 비용 장단점 고통 부작용 등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수원 유로진 정관수술 진행 후기 비용 장단점 고통 부작용 등

수원 유로진 정관수술 진행 후기 비용 장단점 고통 부작용 등 생각나는대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수술은 할만한가요?

나름 할만했습니다.

▶ 수술 전후로 고통이 있나요?

약간의 고통이 있긴 하지만 수술이 다 그렇지 않겠습니까?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방문 후기를 정리했으며 경험자마다 후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수원 유로진 정관수술 진행 후기 비용 장단점 고통 부작용 등


여러분들은 정관수술을 왜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만족을 위해서? 저는 아이가 둘이다보니 혹시라도 셋째 나온다면 요즘세상 기준으로 감당할 수 없어 날을 잡고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여러가지 단점들로 인해 후회를 하거나 다시 되돌리려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수술을 하고 나서 글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4일째이므로 시간이 지나게 되면 통증이나 기타 다른 문제점들이 더 생길 수도 있겠지만 일단 여기까지 발생한 내용들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업체 사진은 찍은게 없으므로 다른것들로 대신하겠습니다.

수술을 하러 업체에 방문하다


일단 수술을 하러 업체에 방문했는데 본인이 방문한 업체는 수원에 있는 유로진이라는 업체였습니다. 검색을 하다 해당 업체가 맘카페와 연계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와이프에게 해당 카페에 가입 후 예약을 잡으라고 하여 과정을 마친 뒤 날짜가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899 수원 유로진 남성의원 //


주차를 하기 어려운 위치다보니 차는 가져가지마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였으며 방문을 하면 가장 먼저 개인정보 작성을 한 뒤 수술이 가능한 상태인지 간단한 진찰을 받게 됩니다. 당연히(?) 이상이 없으므로 통과 후 잠시 대기를 하면 곧바로 수술대에 오르게 됩니다.

정관수술을 진행하다


수술을 하기 전 가슴위로 녹색 천을 덧대어 수술장면을 확인할 수 없도록 가린 뒤 수술부위에 있는 털을 일부 제거합니다. 털 제거가 끝났다면 수술부위에 소독을 하고 수술 중 중요부위가 밑으로 내려가는 것을 막기 위해 허벅지양쪽을 테이프로 붙입니다. 이후 마취주사를 3~4군데 놓는데 조금 따끔합니다. 여기까지가 고통의 끝이며 기초작업을 마쳤다면 본격적인 수술이 진행됩니다.

수술은 10~15분정도 진행되며 빠른편입니다. 수술과정 중 긴장을 줄이기 위해서인지는 모르지만 음악이 흘러나오며 수술과정은 구글에서 '정관수술 움짤'로 검색하면 나오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구멍을 하나 작게 뚫고 정자가 지나가는 줄을 자르는 방식인데 묶는방식과 자르는 방식 두가지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제가 직접 본게 아니라서 다른 방법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뭔가 잡아당긴다는 느낌 외에는 고통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포경수술을 해본 사람들은 그냥 포경수술을 한번 더 한다고 생각시면 될 듯 합니다.

정관수술이 끝나고 비용을 지불하다


정관수술이 끝나고 수술한곳을 보니 피도 별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대로 옷을 챙기고 나와 잠시 후 결제를 하는데 가격은 카드가 22만원이었습니다. 가격이 높은곳은 최고 40만원가지도 간다고 하던데 마카페와 제휴를 해서 저렴한 편인지는 몰라도 가격이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카드를 건네주고 결제를 하면서 카운터에 보니 계좌번호가 적혀있었습니다. 물어보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현금입금을 하면 20만원이 될 것 같은건 기분탓인가요? 맘카페에서 20만원에 가능하다는 것이 아마도 이걸 말하는게 아닌가 싶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하면서 돈을 아끼고 싶은 마음은 없어 그냥 카드결제를 하고 약국으로 향합니다.


약값이 5일치밖에 되지 않는데 비용이 상당했습니다. 수술비용과 약값을 합치면 25만원가량이 나왔는데 수술이 보험이 불가능한 비급여라 그런지 가격 자체는 합리적이긴 했지만 나쁘지 않았다 생각했긴해도 비용은 비용이니만큼 좀 아깝긴 하더라구요.

 

 

정관수술을 하고 나서 장단점?


정관수술을 하고 나서 느낀 장잔점은 대략적으로 이렇습니다.

A. 장점

1. 이제는 마음껏...?
2. 셋째가 생기지 않는다는 확신

B. 단점

1. 여러가지 부작용 발생 가능성

사람들이 정관수술을 하지 않는데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우선 정관수술 후기 중 고통에 대한 부분만을 알려드리자면 수술 초기에 마취를 할때의 고통을 제외한다면 수술로 인한 고통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수술이 끝나고 나서 몇가지 고통이 있었습니다.

제가 겪은 고통으로는 마취가 풀려 발생한 것인지는 몰라도 순간 머리가 엄청나게 어지러운 증상이 찾아와 잠시 의자에 앉아 쉬었으며 예전에 장난삼아 고환을 손으로 밀어 위쪽으로 올려본적이 있었는데 딱 그느낌이 한두시간 유지되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고환통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술 후 저녁정도까지는 그러한 통증이 조금 있다가 하루가 지나고 더이상의 통증은 없었습니다. 다른 부작용 발생가능성은 미래의 이야기긴 하지만 정관수술이 몸에서 생산되는 정자를 없애는 것이 아닌 몸 안에서 흡수하여 소멸시키는 방식이다보니 50대 이후 정관수술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을때 이러한 이유로 치매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직은 먼 미래의 이야기다보니 현재로서는 그다지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재방문을 해야 한다는...?


정관수술이 끝났다고 해서 1회성으로 완전히 끝난것은 아닙니다. 수술부위를 소독 및 치료하고 다시 방문해야 합니다.

1. 5일치의 약을 받아 수술부위를 소독하고 치료함
2. 수술 2주뒤 방문하여 실밥제거
3. 수술 4달 뒤 정자여부 검사

수술 2주뒤에 재방문을 하여 실밥을 제거해야 하는데 2주뒤에는 일정이 불가능하여 3주뒤에 방문할 예정이긴 합니다. 그리고 수술 4달 후 정자검사를 통해 정자가 배출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정관수술의 성공여부를 결정하게 되는데 그동안 와이프와의 잠자리를 가진다면 피임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미 수개월째 거부당한 저로서는 그러할 확률이 없기 때문에 흙흙...

 

 

수원 유로진 정관수술 진행 후기 비용 장단점 고통 부작용 등 생각나는대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긴장을 많이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