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국밥 칼로리 동네 콩나물국밥집 가보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콩나물국밥 칼로리 동네 콩나물국밥집 가보다

동네 콩나물국밥집 가본 뒤 적어보는 콩나물국밥 칼로리 관련 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콩나물국밥 칼로리 얼마인가요?

 

700g당 223kcal로 나오고 있으며 100g 기준 31kcal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 김치콩나물국밥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아마 일반 콩나물국밥 칼로리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특정 음식점 리뷰 및 콩나물국밥에 대한 내용을 일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콩나물국밥 칼로리

 

다음 커뮤니케이션에서 공식적으로 적어놓은 콩나물국밥 칼로리는 콩나물국밥 700g당 223kcal로 계산을 하고 있으며 100g 기준 31kcal의 계산법이 적용됩니다. 음식이야 누가 만들든지간에 따라 약간의 칼로리 적용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정도구나 생각만 하시면 됩니다. 

 

 

콩나물국밥이라 해서 단순히 콩나물만 들어간 국밥을 판매하는 것은 아니며 계란이 들어가며 한두가지 밑반찬이 지급되므로 실제 적용되는 칼로리는 이보다 약간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가본 콩나물국밥집 내부를 통해 무엇이 얼마나 지급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제가 방문한 콩나물국밥집입니다. 기본적으로 깍두기 및 약간의 오징어젓갈이 지급되며 일반적인 모양보다는 좀 작은 계란이 콩나물국밥에 넣어 먹을 수 있도록 함께 지급됩니다.

 

 

여러가지 콩나물국밥을 판매하고 있으며 콩나물국밥이 아닌 다른 밥 종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과연 김치콩나물국밥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어찌되었든 일반 콩나물국밥에 김치가 포함되었기에 콩나물국밥 칼로리보다는 약간이나마 높을거라 생각합니다. 

 

 

약간 원거리에서 벽에 걸린 메뉴를 찍어보았습니다. 이 집은 기본메뉴인 콩나물국밥을 3800원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자주 들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문 후 콩나물국밥이 나왔습니다. 3800원 치고는 퀄리티가 꽤 괜찮으며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런걸 꼭 칼로리 계산을 해가며 먹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독하게 마음을 품지 않은 이상 그냥 오늘 하루는 맛있게 콩나물국밥을 먹어도 될 듯 합니다.

 

 

콩나물국밥 칼로리가 얼마인지 알아보고 동네 콩나물국밥집을 가지고 예를 들어보았습니다. 점심메뉴치고는 저렴하며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콩나물국밥 여러분들도 오늘 점심은 이걸로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