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쥐가 날 때 쥐가 나는 이유 무엇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다리에 쥐가 날 때 쥐가 나는 이유 무엇

다리에 쥐가 날 때 쥐가 나는 이유 무엇일까요?



▶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근육이 정상적이지 못한 상태로 뭉쳐 일어나게 됩니다.


▶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신을 다른 곳으로 분산시키고 마구 주물러줘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리에 쥐가 날 때 쥐가 나는 이유 무엇


혹시 다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간혹가다 다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늘 그래왔던 것 처럼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곤 합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근육의 정상적이지 않은 뭉침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갑자기 무리해서 움직인다든가 피로한 상태로 자세를 잘못한 채 잠을 잘때,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다리에 쥐가 나곤 합니다. 



저는 일단 다리에 쥐가 나면 최대한 잡생각을 하며 신경을 쥐가 난 다리와 다르게 분산시킵니다. 그리고 쥐가 난 다리를 기준으로 힘을 주며 방방 뜁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쥐가 가라앉게 되는데 사실 완벽한 방법은 아니며 개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리에 쥐날때는 당연히 쥐가 난 부분을 10여분간 잘 주물러줘야 해결이 되는데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사람은 당뇨병의 전초증상이기도 하며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이기도 하므로 혈액검사를 받아야 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간혹 다리저림과 쥐가 난 것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다리에 쥐가 난 것은 상당한 고통을 동반하는데 비해 다리저림은 전기가 오는듯한 저림현상을 겪게 됩니다. 두가지 모두 다리에 이상이 생긴 부분을 잘 주물러주는 것 말고는 크게 해결할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리에 쥐가 날 때 쥐가 나는 이유 무엇인지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는데요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다리에 쥐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어느정도 기본적인 운동정도는 해주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