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로 돌아가는 법 타임머신 이론 가능한가
본문 바로가기

전문지식

과거로 돌아가는 법 타임머신 이론 가능한가

과거로 돌아가는 법 타임머신 이론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과거로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웜홀과 빛보다 빠른 물질을 통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고는 하지만 현실은 글쎄요?


▶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은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기본적인 과학기반을 토대로 개인의 생각으로 구성된 글입니다.



과거로 돌아가는 법 타임머신 이론 가능한가


우리가 삶이 힘들거나 취업에 어려움이 닥쳐올때 간혹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 때가 있습니다. 그중에 종종 나오는 것이 바로 과거로 돌아간다는 상상인데요 현재 지식을 그대로 가지고 과거로 돌아간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것이며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과거로 돌아가는 영화 또는 드라마도 많이 제작된 상태입니다. 흔히들 타임슬립이라고도 부르는 미디어의 한 장르는 대부분 긍정적인 결말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 채 영상이 끝이나게 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들은 현재 삶에 만족하지 못해 본인 또는 주위의 삶을 이전보다 좋게 변화시키려 하는 원인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삶을 만족하고 있다면 굳이 타임머신 같은 것은 생각을 할 필요도 없을테니까요. 현실에서 로또 당첨이 되거나 대박을 쳤다면 과연 타임머신같은데 눈길을 주기나 할까요?


그렇다면 과거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드라마에서는 주로 특정한 계기를 통해 과거로 돌아가게 되지만 영화에서는 계기보다는 타임머신이라는 기계를 이용하여 계기가 아닌 고의로 과거로 돌아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아직까지는 모두 상상에 불과할 뿐 타임머신을 통한 과거 또는 미래로의 시간이동이 가능하다 보다는 불가능하다는 쪽으로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타임머신 이론 가능하다 VS 불가능하다


타임머신을 통해 과거로 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는 사람들은 웜홀과 빛보다 빠른 물질을 이용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미국 한 대학에서 광양자를 통해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열어준 실험을 했지만 아직은 말 그대로 실험단계기 때문에 된다 안된다를 논하는데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타임머신 이론이 불가능하다는쪽에 의견을 가지는 사람들은 아주 간단한 이유를 통해 타임머신은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타임머신이 개발되었으면 이미 미래의 누군가가 과거로 넘어왔어야 하지 않느냐? 라는 겁니다. 타임머신 관련 이론 중 타임 패러독스 라는 내용이 있는데 과거로 돌아가 본인에게 어떠한 일이 벌어졌을때 예를들면 과거의 나를 미래의 내가 죽이게 된다면 이 상황은 과연 미래의 내가 사라지는 결과를 낳게 될까요? 


타임 패러독스 이론에 대응하는 또다른 이론이 바로 평행우주 이론입니다. 즉 과거의 나를 미래의 내가 살해해도 과거의 나만 살해당한채 미래의 나에게는 전혀 영향이 없다는 이론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많은 이론들이 존재하지만 어찌되었든 과거의 누군가가 현재로 왔든 현재의 누군가가 미래로 갔든지간에 현재의 상태에 아무런 영향이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과거로 돌아가는 법이 없다고 말하는 쪽이 더 신빙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과거로 돌아가는법 타임머신 이론 가능한지 과학적 기본지식을 통해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시공을 넘나드는 개념인 타임머신인데 현재 그러한게 없으니 미래에도 없고 과거도 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