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는 닭뼈 삼키면 안되나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강아지는 닭뼈 삼키면 안되나요

강아지는 닭뼈 삼키면 안되는지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강아지는 닭뼈를 삼켜도 될까요?

상황에 따라 닭뼈를 삼켜도 되긴 합니다.

▶ 어떠한 상황에 닭뼈를 삼키나요?

닭을 튀기지 않았을때 닭뼈를 삼켜도 된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닭뼈를 무조건 삼키면 안되는건 아닌가 봅니다.


강아지는 닭뼈 삼키면 안되나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강아지를 몇차례 키운 적이 있었는데요 강아지를 키울때 가장 문제가 되는게 바로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강아지 건강이 나빠지는것과 변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 그리고 가장 문제점은 바로 사료를 먹지 않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부모님은 사료를 주려고 했으나 몰래몰래 사람 먹는 음식을 주다보니 강아지 버릇이 나빠져서 결국 사료를 먹지 않게되더라구요. 사료와 고기를 섞어 먹이긴 했는데 강아지를 키우는 동안 조금 고생아닌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나곤 합니다.

 

그런데 사람먹는 음식을 줘도 절대 주지 않던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닭인데요 정확하게는 본문에서 이야기하는 닭뼈는 아니지만 닭 자체를 주지 않았습니다. 식탁밑에서 고리를 살랑살랑 흔들면서 바라보고 있는데 냄새만 풍기고 안줄수도 없어서 닭고기는 조금 떼서 준 기억은 나는데 뼈가 붙은 채 통째로 줬던 적은 없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강아지는 닭뼈를 절대 삼키면 안되는가?

강아지에게 닭뼈를 줘서는 안된다는 사실은 기본적으로 다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물어보지 않아도 아시겠죠? 강아지는 사람과 다르게 닭뼈를 씹어먹는데 딱닥하고 날카로운 부분이 조각조각 생겨나고 그로인해 식도 혹은 내장에 상처를 입힐 수 있으므로 닭뼈를 주면 안된다는 것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닭의 뼈는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뼈가 무르고 연한상태라 먹어도 된다고 하며 대형견들에게는 생닭을 통째로 주기도 합니다.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님이 생닭뼈는 있는 그대로 줘도 된다고 말을 했으니 아무래도 믿는게 좋겠죠?

 

 

강아지는 닭뼈 삼키면 안되는지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결론은 튀긴뼈는 안되고 생닭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