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남은 회 요리 남은거 냉장보관 및 대처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먹다 남은 회 요리 남은거 냉장보관 및 대처 방법

먹다 남은 회 요리 남은거 냉장보관 및 대처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회를 남기고 나중에 먹어도 되나요?

회는 가급적 남기고 먹지 말아야 합니다.

▶ 회를 남기면 언제까지 먹어야 하나요?

하루이틀 내 먹어야 합니다.

 

 

가급적 회는 남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먹다 남은 회 요리 남은거 냉장보관 및 대처 방법

여러분들은 회 자주 사드시나요? 저는 회를 거의 먹지 않는데 개인적으로 무슨 맛인지도 잘 모르겠고 식감도 별로인데다가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싫어 회를 거의 먹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회를 안먹는 것은 아닌데요 회를 먹더라도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만 먹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횟집으로 회식을 간다든가 하는 상황에서 저만 빠지면 안되잖아요?

 

 

횟집에서 회를 먹거나 회를 직접 떠서 가져오게 되면 먹다가 남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횟집에서 회를 먹다 남았다고 해서 가져가는 사람은 없잖아요? 그런데 횟집이 아닌 집에서 회를 먹다가 한끼에 다 먹지 못하고 남게 되면 선택의 순간에 놓이게 됩니다. 과연 회를 버릴것인가? 보관할 것인가?

 


- 회를 보관하는 방법? 어떻게?

회를 2~3일 내로 먹을 생각이라면 냉장보관하는데 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회의 신선도는 떨어지고 식감이 떨어지다보니 오랜기간은 보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회를 조금이라도 더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락앤락과 같은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용기를 이용하여 바닥에 해동지(종이호일)을 깔고 뚜껑을 닫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3일 이상 보관할때는 일반 냉장고보다는 김치냉장고가 신선도를 그나마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 주변에 있는 무채와 같은 야채들은 따로 보관하거나 먹지 않을거라면 굳이 보관할 필요 없이 버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회를 보관하는데서 김치냉장고를 권하는 이유는 냉동실에 넣어 얼리게 되면 얇게 썰린 회 특성상 금방 얼어붙어 처음 먹었을때와는 맛이 완전히 틀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김치냉장고가 없는 집이라면 어쩔 수 없이 냉동실을 이용해야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보관했다가 바로 먹기에는 어려워 먹기 두세시간 전쯤 냉장실로 이동하여 해동을 한 뒤 먹어야 합니다.

 


결국 바다에 종이호일을 깔아두는 것이 중요하며 밀봉한 뒤 보관했다가 가급적 빠르게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시 늦어도 일주일 안에는 무조건 먹어야 하며 그 이후에는 상태가 변질될 수 있으므로 버려야 하겠죠?

 

 

먹다 남은 회 요리 남은거 냉장보관 및 대처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야채는 따로 보관하거나 버리시고 밀봉시켜 김치냉장고 보관 중요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