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1일 계좌이체 송금 수수료 및 출금 한도 확인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토스 1일 계좌이체 송금 수수료 및 출금 한도 확인

토스 1일 계좌이체 송금 수수료 및 출금 한도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토스 송금은 무료인가요?

월 10회간 무료이며 11회부터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토스 출금시 한도가 있나요?

일부 은행에 출금 한도가 있으며 미성년자 역시 출금 한도가 존재합니다.

 

 

이 내용은 토스 공식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1일 계좌이체 송금 수수료 및 출금 한도 확인

여러분은 토스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토스를 이용하는데 직접적으로 은행업무를 보고 있지는 않으며 행운퀴즈,계좌지원금,카드값 돌려받기 등 내부 컨텐츠를 즐기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으로 출시했지만 송금역할만 담당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은행의 역할은 하지 못하다보니 토스를 통해 뭔가 할 생각이 없더라구요.

 

 

토스는 인터넷 은행이 되기 위해 예비인가를 내고 2021년 7월 예정으로 인터넷 은행이 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 기준으로 아직 약 1년 5개월가량 남았는데 이정도 기간이면 줄어든 군입대기간과 거의 맞먹는 기간이기에 무시할 수 없는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적어도 그때까지는 토스를 컨텐츠를 즐기는 용도로 이용하려고 합니다.


- 토스 송금제한

토스는 송금액에 대해 일정금액으로 제한하고 있는데 대략적인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 회원 : 1회 200만원 / 1일 1,000만원
2. 미성년자 회원 : 1일 30만원 / 월 100만원   

회당 200만원에서 1일 최대 1000만원의 제한이 있으며 미성년자는 1일 30만원 월 100만원이라는 강한 송금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성년이 되어 송금액이 늘어나는 기준은 생일이 지난 다음달 1일에 한도 변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은행 및 경남은행은 1일 출금한도가 200만원이라는 제약이 걸려있으며 토스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한 일부 계좌(수협,하나은행,신한금융투자)에 대해서 마찬가지로 200만원의 1일 출금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토스 송금 수수료 얼마?

토스 송금수수료는 일정 회차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 기준 이상을 넘어가면 회당 수수료를 받는데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1. 계좌 송금, 토스머니 옮기기 월 10회 무료
2. 11회부터 건당 500원의 송금 수수료 발생
3. 연락처 송금 무제한 무료
4. 토스머니 채우기 무제한 무료

월 10회까지는 송금수수료가 무료인데 11회부터는 건당 500원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뱅킹을 신청한 은행들은 송금수수료를 무료로 하고 있는데 송금 횟수가 많은 사람들은 굳이 이 서비스를 월 10회 이상 이용하여 송금수수료를 발생시킬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 연락처 송금과 토스머니 채우기는 무제한 무료로 진행됩니다.

 

 

토스 1일 계좌이체 송금 수수료 및 출금 한도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정책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더 자세한 내용은 토스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