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은행) 및 계좌 거래내역도 삭제가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통장(은행) 및 계좌 거래내역도 삭제가 가능할까

통장(은행) 및 계좌 거래내역도 삭제가 가능할까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계좌 거래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나요?

거래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왜 이러한 정책을 시행중인가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게 아닐까요?

 

 

과연 거래내역을 지울 수 있는 날이 오긴 할까요?


통장(은행) 및 계좌 거래내역도 삭제가 가능할까

여러분들은 어느 은행 통장을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요즘 적금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다보니 금액은 적지만 여러가지 위치에 진입을 한 상태입니다. 거의 모든 이벤트에 진행을 했다고나 할까요? 그러다보니 사용하는 통장이 기존 서너가지에서 거의 10가지로 늘어난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어느 통장에 얼마를 넣어야 할지 저도 잘 기억을 하지 못해 매달 스케쥴표를 작성하여 월단위로 반복되게끔 고정해둔 상태입니다. 물론 이러한 내용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요즘 물건을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에 한해서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 통장(계좌) 거래내역은 삭제가 불가능하다

온라인 쇼핑 특성상 타인의 정보를 이용해 결제를 하기 어렵도록 되어 있으며 그것은 곧 본인의 통장에서 어떻게든 돈이 빠져나가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보니 기록을 숨길래야 숨길수가 없습니다. 물론 일부 쇼핑몰 역시 기록을 삭제할 수 없도록 설정해놓았는데 네이버페이의 경우 구매내역을 삭제할 수 있지만 티몬과 같은 경우 구매내역 삭제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말이 조금 엇나갔는데 은행 기록 역시 입출금 모두 삭제가 불가능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허용할리가 없는 부분인데요 은행 거래기록이 본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가 가능하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아마 좋은일보다 안좋은일에 더 많이 사용될 확률이 높습니다. 

 


- 통장 거래내역을 삭제하기 위한 차선책은?

그러나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는 거래내역 삭제가 가능해지는데요 엄밀히 말하자면 삭제는 아닙니다. 오랫동안 종이통장 정리를 하지 않았을 경우 자체적으로 압축을 하여 중간거래내역을 모두 적지 않고 넘겨버립니다. 물론 온라인상 거래내역은 모두 남아있으므로 어떠한 의미에서는 진짜 삭제는 아니라고 할 수 있죠.

결국 공개된 통장 거래내역 삭제 방법은 아무런 방법이 없으며 인터넷뱅킹으로도 조회되지 않는 비자금 통장을 개설하거나 계좌 자체를 삭제하고 재개설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비자금 통장(스텔스 통장)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경제권을 모두 빼앗긴 남성들에게 환영받고 있으며 계좌를 삭제하는 방법은 좀 너무 나간 방법이겠죠?

 

 

통장(은행) 및 계좌 거래내역도 삭제가 가능할까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거래내역을 삭제할 수 없는 것이 당연한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