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전기세) 인터넷으로 카드납부 진행하다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한전(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전기세) 인터넷으로 카드납부 진행하다

한전(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전기세) 인터넷으로 카드납부 진행하는 방법 그리고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전기요금 자동이체 설정을 안하셨나요?

해당 금액분에 대해 자동이체 설정을 하지 못했습니다.

▶ 자동이체 설정을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파트 전기요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납부 방법 및 후기를 적은 글입니다.


한전(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전기세) 인터넷으로 카드납부 진행하다

아파트를 구매했어야 하는데 정부에서 자꾸 규제를 때려대는 바람에 아파트를 구매하지 못하고 상가계약을 하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간혹 아파트가 아닌 상가 혹은 건물을 계약할 경우 이른바 건물주라고 부러워들 하는데 현실은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는데 비해 상가는...죽을 쑤고 있죠.

 

 

저 역시 현재 죽을 쑤고 있으며 계약을 하고나서 상가가 7개월째 비어있어 관리비만 나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전기세는 따로 납부하고 있는데 전기세가 아파트용이 아닌 상가용이다보니 자동이체같은게 안되더라구요? 왜 안되는지 저도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안된다고 하니 불편함을 감수하고 매달 확인하여 납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자로 달달이 날아오고 있는 전기요금 고지서 입니다. 이거 외에도 관리비도 같이 날아오고 있는데 돈도 못벌고 이게 뭐하는짓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이걸 토대로 전기요금을 납부해야 하겠죠?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이동하여 요금납부를 누릅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용카드 납부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고객번호를 누르고 조회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본인이 납부해야 할 금액이 나오는데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합니다. 


출력된 정보를 확인 후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요청을 누릅니다.


결제와 관련된 어플(앱)을 거쳐 실제 결제가 이루어지고 나면 이런식으로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밑에 취소를 하려면 거래번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고 하던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납부한 전기요금을 취소할 일은 없으므로 이 부분은 접어둡니다.

 

 

한전(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전기세) 인터넷으로 카드납부 진행하는 방법 본인의 정보를 일부 이용해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이 작업을 하며 액티브X가 상당히 많이 설치되므로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