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저렴한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금액 본인 기준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가장 저렴한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금액 본인 기준

가장 저렴한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금액 본인 기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본인은 금액을 얼마나 내고 있나요?

약 30만원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 금액이 적은 편인가요 많은 편인가요?

적당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간점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금액 본인 기준

지금까지 자동차는 구매하지 않고 수년간 오토바이를 타왔는데 자동차의 감가상각비가 아까워서 그런것도 있지만 어딘가 간단하게 다니는데 오토바이가 더 좋다보니 자동차보다는 오토바이에 관심이 높았으며 수년간 오토바이를 운행해왔습니다. 두어번 넘어진 적도 있지만 차대차의 사고는 운행기간동안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125cc 오토바이를 탑승하고 있지는 않으며 조금 애매한 300cc 오토바이를 탑승하고 있지만 이전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가격 계산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얼마의 금액이 나오는지 짧게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 가장 저렴한 업체는?

일단 제가 여러가지 견적을 짜보았을때는 KB쪽이 가장 저렴했으며 현재도 KB쪽에 가입하여 오토바이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정 조건이 되기 때문에 저렴하다고 보는 것이지 출퇴근용 혹은 퀵소비스용과 같은 특수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금액은 상당 부분 상승하게 됩니다.

본인의 금액을 예시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은데 아마 이정도 납부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용도 - 가정용
◎ 배기량 - 중형(101cc~250cc 이하)
◎ 할인할증 - 15Z
◎ 가입경력 - 3년이상
◎ 법규위반 - 할인적용
◎ 연령한정 - 만30세 이상
◎ 운전자한정 - 가족한정
◎ 물적사고할증 - 50

대략 이정도의 조건인데요 나이가 적을수록 사고여부가 존재할 수록 금액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합니다. 하지만 정속주행을 하며 사거리 신호를 100% 지키는 등의 안전운전만 했다면 사실상 배달러와 같은 사고는 일어나지 않는데요 이를 통해 계산된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계산된 금액 중 가장 낮은 금액에 대해서 가입을 했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금액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도 가장 낮은 금액에 대해서 가입을 해놓은 상태인데(대물2천) 배기량이 높은 만큼 중형으로 올라가도 금액적인 부분은 크게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몇만원 더 상승했다고나 할까요?

 

 

가장 저렴한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금액 본인 기준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KB가 가장저렴하긴 하지만 무사고 장기가입상태일대 한정이며 만약 조건을 벗어나게 된다면 가격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