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방법 불가능 진짜 없나요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방법 불가능 진짜 없나요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방법 불가능 진짜 없는지 팩트체크를 해볼까 합니다.

 

 

▶ 카카오뱅크는 수표를 입금할 수 없나요?

카카오뱅크는 수표를 입금할 수 없습니다.

▶ 왜 수표를 입금할 수 없나요?

내부정책상 그런것 같습니다.

 

 

이 내용은 카카오뱅크 앱 및 공식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방법 불가능 진짜 없나요

여러분은 어느 은행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각 은행에서 이벤트를 많이 하다보니 여러은행에 가입되어 있으며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와중에 카카오뱅크 역시 그 중 하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등에 업고 달리는 엄청난 명성과는 달리 각종 혜택은 그리 높지 않아 보조적인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요즘은 OTP한도가 5억이다보니 5억이 넘는 거래를 하지 않는 이상 수표를 이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5억이 넘는 거래라면 대표적으로 부동산이 있겠죠? 말 그대로 부동산 거래를 할 일이 없다면 수표를 사용할 일은 아마 손에 꼽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그 중 카카오뱅크는 수표 입금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는 진짜 수표 입금이 되지 않나요?

정확하게 말하면 100% 수표 입금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타행수표를 카카오뱅크측으로 입금하는 부분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자주하는 질문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결제계좌에 타행수표로 입금된 금액이 있는데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 A. 불가능합니다. 체크카드의 출금은 예끔의 인출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수표 자금화시간 이후에 체크카드 사용/출금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문맥상의 의미가 두가지라고 볼 수 있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 본인의 카카오뱅크 계좌에 다른 사람이 타행 수표를 입금하는 행위는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두번째가 카카오뱅크 공식 블로그에 존재하는 내용인데요 수표 입금이 불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같은 수표입금 관련 내용이지만 문맥상 의미가 다른데 이것은 타행이 아닌 카카오 체크카드를 ATM기기에 삽입한 뒤 수표를 입금하는 행위입니다. 즉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이며 지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수표입금이 불가능하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방법 불가능 진짜 없는지 팩트체크를 해보았씁니다. 한가지 글에 두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보니 문맥적 의미상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안된다고 보는게 맞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