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끝(옆) 입꼬리 찢어짐 및 갈라짐 찢어지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입술끝(옆) 입꼬리 찢어짐 및 갈라짐 찢어지는 이유

입술끝(옆) 입꼬리 찢어짐 및 갈라짐 찢어지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 입술 옆에가 갈라지고 찢어집니다.

구각염에 걸린게 아닐까요?

▶ 해당 문제는 왜 발생하나요?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얽혀있어 정확한 원인은 찾기 어렵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글입니다.


입술끝(옆) 입꼬리 찢어짐 및 갈라짐 찢어지는 이유

여러분들은 몸의 건강 상태가 어떠한가요? 저는 평일에 5시간 이하로 잠을 자는 나름대로 고단한 삶을 살고 있으며 그로인해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잠을 많이 잘 수 없는 환경에서는 피곤함이 쌓이고 뭔가를 해도 개운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어 이런걸 두고 만악의 근원이라고도 하잖아요?

 

 

그것으로 인한 문제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입술 끝에 이른바 입꼬리라고 부르는 곳에 갈라지고 찢어지는 증상이 종종 나타나곤 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이유를 들어 스트레스와 잠이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정확한 원인이 아니며 사실 이 부분에 대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적지 않은 복합적 문제가 해당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어떠한 문제로 인해 입술끝이 찢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될까요?

 


- 입꼬리가 트거나 찢어지는 '구각구순염' 왜?

해당 증상을 두고 구각구순염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입꼬리 부분이 빨개지거나 트고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문제는 원인을 특정하기가 쉽지 않은데 여러가지 원인 중 몇가지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치아가 없는 상태 or 틀니를 사용하는 상태

이빨이 많지 않거나 틀니를 사용하고 있다면 입꼬리 피부가 접히며 해당 공간에 타액(침)이 고이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어떠한 사람들일까요? 그렇습니다. 나이든 노인에게 많이 발생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침이 고인채로 시간이 오래 지나면 피부가 연하게 되며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2. 입술을 자주 핥는 상태

입술이 건조하다고 해서 자주 핥으면 마찬가지로 입가에 침이 고이게 되는데 그로인해 바이러스(균)에 감염될 확률이 있습니다. 

3. 몸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

현재 몸상태가 좋지 않거나 혹사시키는 등의 행위로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태라면 마찬가지로 구각구순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로 제 현재상태를 말할 수 있겠네요.

 


- 입술끝이 찢어지고 갈라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라면?

해당 증상을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쉽게 말하면 증상이 되는 원인을 제거하면 아무래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겠죠?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몸상태를 좋게 만드는 것으로 해결을 해볼 수 있으며 원인을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항진균제 혹은 비타민과 같이 영양제를 섭취해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구각구순염이 자주 발생한다고 해서 입술에 침을 바르기 보다는 연고를 바르거나 코코넛 오일,꿀,알로에 베라 등을 발라 증상을 억제하는 편이 좋으며 약이 없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립밤이 구각구순염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약국에 들러 하나 구비해놓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입술끝(옆) 입꼬리 찢어짐 및 갈라짐 찢어지는 이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침이 고이는 이유 외에도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하지만 결국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