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는 이유(느낌) 그리고 건조 증상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갑자기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는 이유(느낌) 그리고 건조 증상

갑자기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는 이유(느낌) 그리고 건조 증상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목마름 증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탈수증 혹은 요붕증이 있는건 아닐까요?

▶ 물을 마셔도 목이 계속 마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을 더 많이 마셔보는 것은 어떠세요?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갑자기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는 이유(느낌) 그리고 건조 증상

여러분들은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시고 있나요? 제 여자친구는 물을 마시는 것을 거의 본적이 없는데요 밥을 먹을때도 물을 거의 마시지 않으며 밥을 모두 먹고 난 뒤에만 물을 마신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이 나쁘다고는 볼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밥을 먹으며 뭔가 국물과 같은 액체를 먹지 않으면 십중팔구 딸꾹질이 나는 체질이다보니 물 없이는 살 수 없어 조금은 고민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상생활에서도 남들보다 물을 조금 많이 마시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2리터짜리 물 한병정도 마시는데 많이 마시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런데 물을 많이 마시면 여러가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목이 마르는 증상이 있다면 그 이유를 알아내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다?

물을 마시지 않으면 언젠가 사람은 목이 마르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다면 대체 우리 몸의 어느곳이 잘못되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걸까요?

 

1. 약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목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침이 줄어들며 입안 점막이 건조해지며 구강 건조증이 생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목이 마르다는 신호인 갈증과 혼동할 수 있지만 갈증에 해당되는 증상은 아니며 물을 더 많이 마셔 증상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탈수증

목이 마르는 느낌이 드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탈수증입니다. 물을 많이 마셔 해결할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물의 양은 일반적인 컵으로 8잔정도이며 양으로 따지면 근 2리터는 될 것입니다. 매일 꾸준히 마셔주면 탈수증을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는데 물을 마시기 싫다면 수분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도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3.  요붕증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을 두고 요붕증이라고 표현하는데요 말 그대로 소변을 자주 보는데 문제는 많은 양의 소변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물을 마셨으나 대부분이 소변으로 나가게 되는 전형적인 해당 증상은 뇌에 있는 바소프레신의 분비가 부족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신장에 있는 바소프레신의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 주로 소변이 농축되지 않아 희석되어 소변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당뇨병 치료제를 이용해 치료하거나 나트륨 섭취를 일정부분 제한하는 등의 식이요법을 진행하여 증상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4. 당뇨병

혈당량이 증가하여 고혈당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흔한 증상 중 하나로서 해당 원인으로 인해 갈증이 발생하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겠죠? 물론 당뇨병이 발생하면 목이 마르는 증상 외에 다른 합병증이 같이 나타날 수 있어 몸 건강에 신경써야 합니다.

 

 

갑자기 물을 마셔도 목이 마르는 이유(느낌) 그리고 건조 증상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증상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