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구매 가능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및 정확도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편의점 구매 가능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및 정확도

편의점 구매 가능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및 정확도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편의점에서도 임신테스트기를 판매하나요?

판매가 이루어진지 이미 수년이 지났습니다.

▶ 편의점 임신테스트기는 얼마인가요?

평균 5000원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약국이나 임테기는 별 차이 없습니다.


편의점 구매 가능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및 정확도

대한민국 출산률이 너무 낮아 흔히들 저출산사회라고 하죠? 물론 그 뒤에는 고령화사회가 버티고 있다보니 현재 인구감소가 진행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인구가 얼마나 더 떨어질지 얼마나 유지될지 감이 제대로 잡히지 않는 상황이 현재의 현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을 돌아보면 통계와 현실이 맞지 않는 괴리감을 볼 수 있는데요 적어도 제 주변에는 전부 결혼한 사람들 뿐이며 저만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 여자친구 역시 마찬가지로 주변사람들이 모두 결혼을 해서 애까지 있는 상황인데 도대체가 설명이 안됩니다. 그냥 표준 집단이 전체 평균과 맞지 않아서 그러는 것이겠죠?


- 편의점에서 임신테스트기를 판매하나요?

편의점에서는 예전부터 임신테스트기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정확하게는 2014년경 지금 글을 적고 있는 기준으로 6년정도부터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안전상비의약품 코너를 가보면 이렇게 각종 약들과 함께 임신테스트기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는 언제?

임신테스트기는 아무때나 테스트를 한다고 결과가 나타나지 않으며 주로 수정 이후 10일에서 14일 정도 이후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보다 더 빨리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피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도 있으나 임신테스트기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사기 때문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 임테기 정확도는 얼마나 되나요?

임신테스트기는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아침 공복 상태로 첫 소변을 받아 테스트를 하는 것이 가장 정확도가 높습니다. 또한 제품을 개봉 후 즉시 사용해야 하는데 만약 희미한 두줄이 나왔거나 재 확인을 하고 싶다면 즉시 재 검사를 하는 것이 아닌 하루 혹은 이틀이 지난 뒤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하여 재 검사를 해야 더 정확한 정확도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임신테스트기는 평균적으로 95%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어 5%내외의 오차가 발생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얼리임테기 상자에 적혀있는 99% 정확도... 이거 믿어야 할까요? 판매홍보 뉴스기사를 보면 99% 이상의이 정확도를 자랑한다고 나와 있는데 사실일지 아닐지는 그냥 믿는 것이 좋겠죠?

 

 

편의점 구매 가능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및 정확도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99%가 사실이라면 굳이 재확인을 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