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냉장)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확인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냉동(냉장)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확인

냉동(냉장)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확인해보겠습니다.

 

 

▶ 냉동삼겹살에도 유통기한이 있나요?

정해진 유통기한은 존재하지만 보관기간에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 냉장보관한 삼겹살은 유통기한이 얼마나 되나요?

최대 3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이용하여 제작한 생활정보 글입니다. 


냉동(냉장)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확인

여러분들은 삼겹살 자주 먹나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최소 두달에 한번정도는 삼겹살을 먹을텐데요 저는 적어도 3개월에 한번정도는 삼겹살을 먹는 듯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삼겹살을 대체하는 무언가 다른 고기라도 먹을텐데 단순히 고기만 먹는다고 하면 한달에 두어번도 먹을테니까요.

 

 

무언가 판매되는 물건에는 대부분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사용기한)이 존재합니다. 삼겹살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는데 여기서 삼겹살이 냉장 상태냐 냉동 상태냐에 따라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과연 냉동보관과 냉장보관 및 유통기한에는 얼마나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일까요?

 

 

- 냉장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냉장삼겹살이라 하면 말 그대로 얼리지 않은 삼겹살을 말하는데요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아무리 길어봐야 판매부터 시작하여 보관할때까지 기간이 채 일주일을 넘기지 못하는데 그만큼 냉장삼겹살의 유통은 돼지를 잡아 빠르게 진행됩니다.

 

 

생 삼겹살을 구매했다면 이거 자체가 어찌보면 바로 식탁에 오르지 않는 이상 냉장보관을 하게 되기 때문에 말은 좀 이상하지만 이것을 그냥 냉장삼겹살이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삼겹살을 구매했다면 종이타월을 이용하여 핏물을 제거한 뒤 소량을 나눠 비닐봉지에 밀봉하여 보관하게 되는데 가급적 3일이상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그 안에 모두 소비를 해야 합니다. 만약 일주일 이상 지나게 되면 고기에서 냄새가 나고 누렇게 변하며 상하게 됩니다.

 

 

-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냉장삽겹살에 비해 냉동삼겹살은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이 월등히 긴데 맛은 냉장삼겹살이 훨씬 좋지만 너무 빠른 기간안에 소비해야 하다보니 대부분의 식탁에는 냉장상태가 아닌 냉동상태의 삼겹살이 올라오곤 합니다. 물론 얼어붙은 삼겹살이 그대로 올라오는 것은 아니고 해동과정을 거쳐 녹은 삼겹살이 올라오게 되겠죠.

냉장삼겹살이 구매에서 소비까지 최대 일주일을 넘기지 않는 것에 비해 냉동삼겹살은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이 그 차원을 달리할 정도로 증가하게 됩니다. 냉동고에 넣어두고 완전히 얼어 붙게 만들면 3개월 이상 넣어두고 나중에 해동시켜 먹어도 그 맛이 크게 변하지 않으니까요. 이는 유통기한이나 유통과정에서 더 오래 유통과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나 단기간에 소비를 하지 않는 구매자 입장 역시 냉장상태보다는 냉동상태를 선호합니다.

 

 

냉동(냉장)삼겹살 유통기한 및 보관기간 확인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생활상식 수준에서 이야기를 하였으므로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