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구간 및 정확도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나의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구간 및 정확도

나의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구간 및 정확도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본인의 신용등급은 얼마나 되나요?

본인은 1등급으로 상위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은 왜 그럴까요?

올릴만한 행위를 하지 않아서가 아닐까요?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나의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구간 및 정확도


사람들은 각자의 생활방식이 각기 다르며 본인이 벌어들인 수입의 사용방식도 천차만별입니다. 돈을 아끼기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든가 지역화폐를 주로 사용하는 등 나름대로 지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현재 주 거래은행으로 토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입출금통장의 이자가 하루만 맡겨도 연 2%라는 높은 이자를 지급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이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지만 해당 이유가 아니더라도 앱의 편의성으로 인해 아마 한동안은 토스를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스에서는 대출금 납부를 하게 되면 점수가 변동되었다고 알림이 오는데 점수가 얼마나 되는지 매번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해당 글을 적기 위해 한번 확인해보았는데 제 점수는 얼마나 될까요?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그리고 나의 점수(등급)는?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용점수를 확인해보았는데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KCB(코리아크레딧뷰로) 기준 975점이며 NICE(나이스평가정보)기준 969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스 자체에서 환산된 점수는 따로 존재하지 않는 듯 하며 참고내역에 해당 두 업체를 이용하여 신용점수가 계산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두 업체는 상환이력 정보 / 신용거래 형태 / 부채 수준 / 신용거래 기간 총 4가지 항목을 통해 점수를 환산하게 되는데요 계산방식에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하게 알 필요는 없으며 그냥 이정도다라고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사실상의 계산된 정확도가 100%에 근접하며 거의 맞다고 봐야 하겠죠?


등급과 점수로 구간을 나눈 신용등급 점수표(구간)입니다. 아파트와 같은 부채가 있지만 연체이력이 없고 신용카드를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분이라면 당연히 1등급 나올 것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2등급 이하로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1등급도 다 같은 1등급이 아닐거라 보는데요 제 점수가 높다고는 하지만 상위 한자리수가 못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저보다 더 돈을 많이 쓰고 많이 갚는 등의 자산이 많은 사람이 저보다 더 높은 점수를 보유하고 있을거라는건 어느정도 사실일 듯 합니다.

 

 

나의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구간 및 정확도는 얼마나 되는지 본인의 정보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연체가 없는 정상적인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1등급에 해당되는 점수가 나올 것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