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쓰린 이유 속이 쓰릴때 어떻게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속이 쓰린 이유 속이 쓰릴때 어떻게

속이 쓰린 이유 속이 쓰릴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속이 쓰리고 아플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따뜻한 차를 통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 속이 쓰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극적인 음식,약을 과다복용했을때 속이 쓰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속이 쓰린 이유 속이 쓰릴때 어떻게 해야 할까?


여러분은 속이 쓰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몇년전부터 속이 쓰린 증상을 자주 겪어왔는데요 좋아하는 음식이 약간 매운끼가 있는 음식이라 해당 음식들을 자주 먹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이라면 아무래도 라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가난해서 라면을 많이 먹은 것은 아니고 순전히 라면이 맛있어서 먹었는데요 요즘은 저녁때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날 속이 쓰리고 아플때가 거의 두세번에 한번꼴로 일어나게 됩니다.



속이 쓰린 이유는 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듯 한데요 몇가지 이유를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맵고 짠 위에 자극적인 음식 다량 섭취

2. 과도한 약 복용으로 위장에 부담을 줌

3. 과도한 위산 발생

4. 공복에 분비되는 위산

5. 선천적 유전


대략 5가지정도 속이 쓰린 이유를 나열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무엇에 해당되시나요? 저는 1번과 5번에 해당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맵고 짠 라면을 자주 먹는데 사실 그것이 원인이 된다는 것을 어느정도 알면서도 라면중독(?)으로 끊지를 못합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 라면을 끓여먹는것에서 벗어나 생라면으로도 많이 먹는데 이것이 속이 쓰린 이유에 대한 원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유전 역시 어느정도 영향이 있다고 보는데요 아버지가 오래전부터 겔포스엠을 달고 사셨습니다. 한번 먹어봤는데 맛도 없는걸 매번 왜 먹나 싶었기에 처음에는 몰랐지만 나중에 알고보니 속이 쓰린 증상을 달고 사셨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유전적인 원인이 저한테도 생긴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속이 쓰릴때 할 수 있는 방법?


사실 속이 쓰릴때 아픈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단순히 속이 맵다 뿐이지 그것이 통증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속이 쓰리고 아플때까지 있다면 이건 분명 문제가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고 저처럼 단순히 속만 쓰리다면 그에 대한 원인을 해결하거나 속쓰릴때 좋은 음식을 먹어줌으로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밥먹기


어찌보면 당연한 소린지도 모르지만 다른거 말고 밥을 먹으면 됩니다. 단 밥을 먹을때 매운 반찬 그리고 짠 반찬을 먹게되면 밥을 먹는 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게 되므로 가급적 자극이 있는 음식들을 피해서 먹어주기만 하면 큰 문제 없이 속이 쓰린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차 마시기


커피를 제외한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줍니다. 공복 속쓰림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며 저같이 매운 음식으로 인해 속이 쓰린 증상 역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차의 종류는 상관없으며 만약 차를 마실 수 없는 환경이라면 따듯한 물을 조금씩 마셔주거나 누룽지를 끓여먹어줌으로서 차의 역할을 어느정도 대신해줄 수 있습니다.



3. 발효 요구르트 먹기


일명 유산균이라 불리는 발효 요구르트를 먹어줘도 속이 쓰린 증상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부모님이 겔포스엠을 달고 사셨지만 현재는 발효 요구르트를 자주 먹더라구요. 저도 한번 먹어보았지만 일반적인 매장에서 파는 요플레와는 맛이 조금 다르기에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이가격면에서 돈을 아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어느정도 적응해가며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속이 쓰린 이유 속이 쓰릴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일을 하고 계시다면 많은 차들이 구비되어 있을테니 자주 마셔주기만 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