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없는 독감 증상(인후통 두통 및 오한 몸살 등) 코로나 가능성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열없는 독감 증상(인후통 두통 및 오한 몸살 등) 코로나 가능성

열없는 독감 증상(인후통 두통 및 오한 몸살 등) 코로나 가능성 얼마나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 열없이 감기증상이 나타나도 코로나일 가능성이 있나요?

현재로선 적은 가능성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 무증상으로 코로나가 시작되기도 하나요?

진단에서 무증상으로 나오고 끝까지 무증상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열없는 독감 증상(인후통 두통 및 오한 몸살 등) 코로나 가능성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열풍이며 대한민국도 수천명의 코로나 환자들이 병실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단순한 감기 증상으로도 코로나를 의심하는 사례가 적지 않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코로나 사태 이후로 몇번의 두통 및 감기 증상이 있었지만 이걸가지고 코로나라고 의심하기도 했으니까요.

 

 

코로나 증상은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열이 나지 않는 무증상 감염도 존재하는 편입니다. 특히 열이 나지 않는 상태에서 두통이나 몸살 등 신체 문제가 발생했을때 코로나라고 의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 발열이 없어도 코로나의 가능성 의심을?

일반적인 독감(감기) 증상에는 반드시 발열을 동반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열이 있다면 가장 먼저 코로나를 떠올리게 되지만 반대로 발열이 없는 상태에서의 감기 증상 역시 코로나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 초기 발열을 보이지 않는 환자가 전체의 60%를 넘는다는 통계(3월 기준)도 있을 정도로 무증상 코로나 환자가 많다는 의미죠.

 

특히 코로나 감염 증상은 비특이적이며 발열이 있을 수도 있으며 그 외에 인후통 및 피로가 생기기도 합니다. 게다가 무증상으로 시작하여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끝까지 증상이 발생하지 않고 끝나버리는 무증상 코로나도 존재합니다. 

 


-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 후 최대 14일 이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80%가량이 치료 없이 회복되는 편입니다. 사망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기존 질환을 가지고 있다 합병증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조금이라도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좀 더 신경써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언제나 청결을 유지해야 하며 손으로 가리고 재채기를 합니다. 유증상자와의 접촉을 최대한 피해야 하며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하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코로나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열없는 독감 증상(인후통 두통 및 오한 몸살 등) 코로나 가능성 얼마나 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증상이 없는 무증상 확진자도 10%대로 발견되고 있는 만큼 개인과 사회에 있어 특별하게 신경써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