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소변(오줌) 보는 남자 요기잉네 전립선 영향은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앉아서 소변(오줌) 보는 남자 요기잉네 전립선 영향은

앉아서 소변(오줌) 보는 남자 요기잉네 전립선 영향은 어떤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왜 앉아서 오줌을 싸나요?

위생상 청결하기 때문입니다.

▶ 앉아서 오줌을 싸는게 전립선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전립선비대증 환자는 앉아서 오줌을 싸는게 도움이 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경험과 건강정보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앉아서 소변(오줌) 보는 남자 요기잉네 전립선 영향은


대한민국에서 앉아서 소변을 보는 사람들이 전체 인구의 몇이나 될까요? 그렇게 많지 않다고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소변을 보고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만 앉아서 소변을 보며 밖에서는 늘 하던대로 양변기에 서서 소변을 봅니다.

저는 아마도 20대 이상까지 서서 소변을 보았지만 자취를 하면서 앉아서 소변을 보기 시작했으며 소변을 보고 휴지로 닦거나 대변을 보고 물로 닦는 등 남자들은 잘 하지 않는 행동들을 주로 합니다. 저는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모든 행동은 위생이 원인이다


제가 하는 행동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앉아서 소변 보기

대부분의 가정이 있는 집은 집안의 남성에게 앉아서 소변을 볼 것을 강요합니다. 저희 집 역시 가정을 이루고 있으며 장인어른 또한 앉아서 소변을 본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사람은 앉아서 소변을 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굳이 그러한 질환이 없더라도 앉아서 소변을 보는 것은 위생상 어떻게 보면 당연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남자라면 무조건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앉아서 소변을 보는 것은 다른거 다 필요없고 오줌방울이 사방으로 튀며 진득하게 남아 청소를 하는데 방해가 되는 경우가 여럿 있었기 때문에 결국 청소를 한번 더해야 하거나 냄새가 나는 불쾌한 상황까지 번지게 됩니다. 물론 앉아서 소변을 본다고 하여 무조건 청소를 안해도 되는것은 아닙니다. 대소변으로 인해 좌변기 앉는 부분 뒤쪽이 더러워 지고 결국 청소를 하긴 해야 하지만 소변으로 인한 문제는 서서 소변을 보면 여러번 청소를 해야 할 것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앉아서 소변을 본다고 소변보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케이스도 있더라구요.

 

 

2. 소변을 보고 난 뒤 휴지로 슥삭

소변을 보고 난 뒤 여자만 휴지를 사용하는게 아닌 남자도 휴지를 사용하는데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제가 그러고 있는데 소변을 보고 나면 아무리 털어도 잔뇨가 남게 되며 이는 팬티에 묻어 냄새가 나고 불결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팬티의 역할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냄새가 나지 않는것이 아닌 소변을 사라지게 하는...?)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근본적인 해결이 아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일 속옷을 갈아입으며 소변이 묻든 말든 큰 신경을 쓰지 ㅇ낳긴 ㅎ자ㅣ만 저 같은 경우거기까지 가는 것을 사전차단하여 위생에 한걸음 더 신경쓰고 있습니다.

 

 

3. 대변을 보고 난 뒤 물로?

사실 이것은 비데가 있으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한데 모든 좌변기에 비데가 설치된 것은 아닙니다. 비데라고 해서 모두 깨끗한 것은 아니기에 저희 집에는 비데가 없으며 대변을 보고 난 뒤 별도로 물로 씻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게 처음에는 귀찮고 조금은 이상하기도 했지만 치질 환자는 필수로 해야 하는 일이며 저 역시 치질을 수술하지 않은 채 달고 살기 때문에 아마도 자연적으로 사라지기 전까지는 물로 싯는 과정을 반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앉아서 소변(오줌) 보는 남자 요기잉네 전립선 영향은 어떤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영향은 전혀 없으며 집안에서의 위생을 생각한다면 앉는것을 권유해드립니다.